100세 시대, 국민의 평생건강권 보장은 보건간호사회로부터

인사말

간호사회인사말

보건간호사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한간호협회보건간호사회장양 숙 자

보건간호사회는 대한간호협회 산하단체로 지난 50여 년 동안 국민의 건강권 보장 및 보건의료 취약계층의 건강 형평성 제고 등 국민건강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회의 설립 목적은 회원들의 권익 옹호와 자질 향상, 직업윤리 준수와 국민건강 증진, 국제 교류를 통한 국가 간호사업 발전에 기여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건간호사회는 시·도, 시·군·구 보건(지)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1만 여명의 보건간호사로 구성되어, 각 시·도의 16개 지회와 함께 우리나라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습니다. 국민건강수명 연장과 함께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핵심인력으로 건강교육자로서 역량 강화를 위한 매년 보건교육경연대회를 실시하는 한편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보수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정책과 지식 및 회원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기 위한 ‘보건간호 소식지’를 발간하여 회원 뿐 만 아니라 국내 보건 관련기관, 간호대학에 홍보 및 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보건간호사의 직면된 문제를 위한 제도 개선, 지위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 구축 강화를 통하여 회원들의 권익을 옹호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재 보건간호사회는 16개 지부와 함께 우리나라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특히 국민건강수명연장과 함께 건강증진사업의 핵심인력으로 건강교육자로서 역량 강화를 위한 년1회 보건교육 경연대회를 실시하는 한편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보수교육을 실시하여 준비된 보건간호사 역량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정책과 지식 및 회원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기 위한 ‘보건간호소식지’를 년4회 발간하여 회원뿐만 아니라 국내 보건 관련기관, 간호대학에 홍보 및 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보건간호사의 직면된 문제를 위한 제도 개선, 지위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 구축강화를 통하여 회원들의 권익을 옹호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보건간호사회 홈페이지는 보건간호사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제공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에게 소통의 도구로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변화를 시도해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홈페이지가 회원과의 원활한 소통의 자리가 되고, 더 많은 정보와 자료가 공유되는 장이 되도록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간호협회 보건간호사회장 양 숙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