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국민의 평생건강권 보장은 보건간호사회로부터

인사말

간호사회인사말

안녕하세요. 보건간호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보건간호사회 로고

보건간호사회는 시·도, 시·군·구 보건(지)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1만 여명의 보건간호사로 구성된 단체로, 각 시·도의 16개 보건간호사회 지회와 함께 국민의 건강권 보장, 보건의료 취약계층의 건강 형평성 제고 등 국민건강 향상을 위해 활동하면서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본회는 회원들의 회원들의 권익 옹호와 자질 향상, 직업윤리 준수와 국민건강 증진, 국제 교류를 통한 국가 간호사업을 발전 등을 설립목적으로 한 단체입니다.

보건간호사회의 비전과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세 시대 국민의 평생건강권 보장은 보건간호사로부터』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국민건강 증진의 핵심인력으로 보건간호사의 역할을 발전시키기 위한 역량 강화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건간호사의 전문성을 개발함으로써 준비된 보건간호사로서의 자질 향상으로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라는 미션을 수립하여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건간호사회는 건강수명의 연장 및 국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과 사업성과대회를 개최하고,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보수교육을 실시하여 핵심인력들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정책과 국내외 보건의료계의 소식, 회원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기 위해 ‘보건간호 소식지’를 발행하여 회원뿐 아니라 국내 보건 관련기관, 간호대학 등 여러 단체들 사이에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회원들의 권익 옹호와 정책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보건간호사회 홈페이지는 보건간호사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쌍방향 소통의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간호협회 보건간호사회장